• 031.244.2163
  • bitnuriart@hanmail.net
  • 페이스북 바로가기
  •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카카오톡 바로가기
  • 블로그 바로가기

보도자료


감각적인 연주와 섬세한 작곡 능력으로 클래식계의 주목을 받아온 피아니스트 김재원이 4월 11일(금) 오후 7시 30분 수원문화원 빛누리아트홀에서 열리는 수원문화원 기획공연 ‘나와 당신의 밤’ 시리즈 <음악을 그리는 화가> 무대로 관객과 만난다. 김재원은 국내 클래식계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피아니스트다. 예원학교, 서울예고를 거쳐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수학한 그는 동아음악콩쿠르 1위를 비롯한 유수 콩쿠르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이후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 지휘자로서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며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해왔다. 특히 실내악 그룹 ‘Club M’과 ‘All That Clazz’를 창단해 클래식 음악의 저변 확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클래식, 재즈, 뉴에이지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그의 음악은 장르의 경계를 허물며 많은 이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하고 있다. 국내 주요 공연장에서의 협연과 독주 무대는 물론 WE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예술감독 겸 지휘자로도 활약 중이며, 영화음악 콘서트를 통해 클래식의 대중화에도 힘쓰고 있다. 그중에서도 그가 이끄는 ‘히사이시 조 영화음악 콘서트’는 인터파크 골든티켓어워즈 2년 연속 수상작으로 선정되며, 클래식과 대중음악의 경계를 허문 대표적인 공연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공연은 김재원이 발표한 정규 앨범 1집 <오래된 이야기>부터 4집 <시간이 머무는 호수>까지 봄밤의 감성에 어울리는 주요 자작곡들로 구성된다. 여기에 이번 연주회를 위해 새롭게 완성한 미발표 신곡까지 더해져 깊은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이번 연주회에서 김재원은 하나의 서사를 지닌 무대를 지향한다. 각 곡은 기억, 계절, 풍경, 감정을 이야기하며 관객을 음악의 여정으로 이끈다. 김재원의 연주는 감성적인 표현력과 치밀한 구성력을 겸비하고 있어 그간 중소극장 공연에서도 오케스트라에 버금가는 에너지를 선사해왔다는 호평을 받아온 만큼, 이번 무대에서도 깊은 몰입과 감동을 기대하게 한다. 공연 타이틀 <음악을 그리는 화가>는 코로나 팬데믹 시기 고요한 창문 앞에서 느꼈던 순간을 피아노 선율로 담아낸 그의 대표곡에서 따온 제목으로, 음악을 통해 기억과 감정을 화폭처럼 그려내고자 하는 김재원의 예술관을 상징한다. 이번 공연에는 김재원의 오랜 음악적 벗이자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연주자들이 함께한다. 플루티스트 박예은, 트럼페터 양현호, 첼리스트 배성우가 김재원의 음악 세계에 깊이를 더하며, 그들이 오랜 시간 함께 나눈 교감과 호흡으로 무대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4월의 어느 봄밤, 따스한 감성과 동화 같은 음악이 어우러지는 이번 공연은 클래식 애호가뿐만 아니라 김재원의 음악을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도 진한 여운을 남길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 정보] - 공연명: 피아니스트 김재원의 <음악을 그리는 화가> - 주최·주관: 수원문화원 - 일시: 2024년 4월 11일(금) 오후 7시 30분 - 장소: 수원문화원 빛누리아트홀 - 출연: 피아니스트 김재원, 플루티스트 박예은, 트럼페터 양현호, 첼리스트 배성우 - 프로그램: 김재원 정규 앨범 자작곡 및 미발표 신곡 - 예매: 인터파크 (https://tickets.interpark.com/goods/25003025) ☞수원특례시민, 예술인패스 소지자 30% 할인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임산부, 다자녀, 3인 이상 가족, 국가유공자 및 만 65세 이상 50% 할인 - 문의: 수원문화원 빛누리아트홀 031-244-2161

2025/04/01, 빛누리아트홀


낭만적인 캔들 라이트 아래, 명작 OST와 함께하는 특별한 밤 3월 22~23일, 수원문화원 빛누리아트홀에서 펼쳐지는 감성 콘서트 ​ 시대를 초월한 명작 드라마와 영화 OST를 감성적인 캔들 라이트와 함께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무대가 열린다. 오는 3월 22일과 23일, 양일간 수원문화원 빛누리아트홀에서 ‘Fantasy Candle Concert(판타지 캔들 콘서트)’ 개최된다. ​ 이번 공연은 수원문화원, ㈜예음컬쳐앤콘텐츠, ㈜원트리즈뮤직이 공동 기획한 무대로, 22일에는 피아노 5중주가, 23일에는 재즈 트리오의 감미로운 연주 속에 명작 드라마와 영화 속 감동을 재현한다. 여기에 재즈 트리오 무대에는 스페셜 보컬 애쉬가 함께해 더욱 깊이 있는 감성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우선 22일 공연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드라마들의 OST가 연주된다. <도깨비>, <별에서 온 그대>, <태양의 후예>,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 감동적인 멜로디로 사랑받은 작품들의 음악이 피아노 5중주의 섬세한 연주로 펼쳐진다. ​ 뿐만 아니라 <미스터 션샤인>, <해를 품은 달>, <명성황후> 등 시대극 OST도 함께 연주되며, <오징어 게임>, <더 글로리>, <D.P> 같은 인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의 음악도 포함되어 다채로운 감성을 전할 예정이다. ​ 23일 공연은 영화 속 명곡들로 꾸며진다. <티파니에서 아침을>의 ‘Moon River’, <쉘부르의 우산>의 ‘I'll Wait For You’, <조커>의 ‘Smile’ 등 클래식한 감성이 담긴 곡들이 연주되며, <미드나잇 인 파리>, <화양연화>, <스윙키즈> 등의 영화에서 사랑받은 재즈와 스윙 넘버도 함께 선보인다. ​ 뿐만 아니라 <토이 스토리>의 ‘You've Got a Friend in Me’, <인어공주>의 ‘Under the Sea’, <맘마미아>의 ‘Dancing Queen’ 등 친숙한 애니메이션과 뮤지컬 OST도 포함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 본 공연은 만 7세 이상 관람 가능하며, 온 가족이 함께 드라마와 영화 속 명장면을 떠올리며 감동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티켓 예매 및 공연 관련 정보는 수원문화원 빛누리아트홀 공식 홈페이지와 예매처 인터파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공연정보] ​ - 공연명 : Fantasy Candle Concert(판타지 캔들 콘서트) - 주최·주관 : 수원문화원, ㈜예음컬쳐앤콘텐츠, ㈜원트리즈뮤직 - 일시 : 2025년 3월 22일(토) 오후 6시 2025년 3월 23일(일) 오후 5시 - 장소: 수원문화원 빛누리아트홀 - 예매 : 인터파크 ​ ☞수원특례시민, 예술인패스 소지자 30% 할인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임산부, 다자녀, 3인 이상 가족, 국가유공자 및 만 65세 이상 50% 할인 문의: 수원문화원 빛누리아트홀(031-244-2161)

2025/04/01, 빛누리아트홀


드라마 OST를 클래식 연주로 들어보는 <Timeless OST Concert>, 23일 빛누리아트홀에서 개최 오는 2025년 2월 23일(일) 오후 5시 수원문화원 빛누리아트홀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Timeless OST Concert>가 개최된다. 이번 공연은 수원문화원, ㈜예음컬쳐앤콘텐츠, ㈜원트리즈뮤직이 공동 기획한 콘서트로, 피아노 5중주의 아름다운 선율로 드라마의 감동을 생생하게 재현하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Timeless OST Concert>에서는 판타지 로맨스, 코미디, 멜로, 시대극, 그리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연주되며, 드라마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곡들로 구성되어 있다. 첼로, 바이올린, 비올라, 피아노가 어우러진 섬세하고 풍부한 연주는 관객들에게 드라마 속 명장면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며, 잔잔한 감동과 여운을 남길 예정이다. 본 공연은 만 7세 이상 관람 가능하며, 온 가족이 함께 모여앉아 드라마의 추억을 공유하고 감동을 나눌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공연정보] - 공연명 : Timeless OST Concert - 주최·주관 : 수원문화원, ㈜예음컬쳐앤콘텐츠, ㈜원트리즈뮤직 - 일시 : 2025년 2월 23일(일) 오후 5시 - 장소: 수원문화원 빛누리아트홀 - 예매 : 인터파크 (https://tickets.interpark.com/goods/25000505) ☞수원특례시민, 예술인패스 소지자 30% 할인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임산부, 다자녀, 3인 이상 가족, 국가유공자 및 만 65세 이상 50% 할인 문의: 수원문화원 빛누리아트홀 031-244-2161

2025/04/01, 빛누리아트홀


정형일 발레 크리에이티브가 선사하는 설레는 크리스마스 선물 발레 <호두까기 인형> 수원문화원 빛누리아트홀에서 29일과 30일, 양 일간 개최 수원문화원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기획 공연으로 정형일 발레 크리에이티브와 함께 발레 <호두까기 인형>을 선보인다. 공연은 오는 12월 29일 오후 5시 30분과 12월 30일 오후 7시 30분, 양일간 열린다. 이번 공연은 정형일 발레 크리에이티브와 공동 기획한 무대로, 고전 발레 <호두까기 인형>에 현대적인 의상, 무대 세트, 영상 요소를 더해 새롭게 재해석한 작품이다. 고전적 원형을 유지하면서도 차별화된 각색과 안무가 돋보이며, 안무가 정형일 특유의 감각을 입힌 각 장면의 무용과 동작이 관객들에게 신선한 매력을 선사할 것이다. 특히 귀여운 아이들, 익살스러운 어른들, 생동감 넘치는 쥐와 병정의 전투 장면, 그리고 사탕 요정과 왕자의 아름다운 춤까지 세심히 담아냈다. 여기에 화려한 무대 장식과 영상 효과가 어우러져 관객들을 연말의 따뜻한 분위기로 초대한다. 원작 ‘호두까기 인형’은 독일 작가 호프만(E.T.A Hoffmann)의 동화 ‘호두까기 인형과 생쥐 왕’을 재구성 한 작품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발레 레퍼토리다. 이번 공연 중 1막 크리스마스 파티 장면에서는 대부 드로셀마이어의 마술로 살아 움직이는 세 인형의 앙증맞은 춤, 호두까기 인형을 두고 벌어지는 클라라와 프리츠의 쟁탈전, 그리고 호두까기 인형과 생쥐 왕의 실감 나는 전투 장면이 이어진다. 순수하고도 찬란하게 무대 위에 흩날리는 눈꽃 송이들의 춤은 관객들에게 놀라움과 탄성을 자아낸다. 2막에서는 클라라와 호두까기 인형의 여행을 환영하는 세계 각국의 춤이 등장한다. 무용수들의 재미있는 동작과 솔리스트들의 다양한 매력을 한자리에서 선보이며, 이국적인 정취가 가득한 스페인 춤, 깜찍한 중국 춤과 풀피리의 춤, 아라비안 춤과 러시아 춤이 펼쳐진다. 감미로운 음악 속에 이어지는 꽃의 왈츠는 과자 나라의 달콤함을 더하고, 사탕 요정과 왕자가 선보이는 사랑의 2인무로 과자 나라로의 신비로운 여행은 막을 내린다. 이처럼 정형일 발레 크리에이티브와 공동 기획한 발레 <호두까기 인형>은 관객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전하며, 특별한 연말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단독 예매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빛누리아트홀 홈페이지(www.bitnuriar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연정보] - 공연명 : 발레 호두까기 인형 : E.T.A.호프만(E.T.A Hoffman) - 주최·주관 : 수원문화원, 정형일 Ballet Creative : 한국메세나협회,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비즈케어앤컴퍼니 - 일시 : 2024년 12월 29일(일) 17:30 / 12월 30일(월) 19:30 - 티켓 : 전석 20,000원 *수원특례시민, 예술인패스 소지자 30% 할인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임산부, 다자녀, 3인 이상 가족, 국가유공자 및 만 65세 이상 50% 할인 - 예매 : 인터파크 (https://tickets.interpark.com/goods/24017824)

2024/12/26, 빛누리아트홀


크리스마스와 송년의 감동이 어우러진 무대 <Winter Serenade with All That Clazz> 12월 19일 수원문화원 빛누리아트홀에서 개최 수원문화원의 송년콘서트 <Winter Serenade with All That Clazz>가 오는 12월 19일 오후 7시 30분 수원문화원 빛누리아트홀에서 펼쳐진다. 수원문화원 기획공연 <나와 당신의 밤> 시리즈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콘서트에는 클래식과 재즈의 경계를 허물고 관객과 소통하는 올 댓 클래즈(All That Clazz)의 독창적인 무대가 관객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올 댓 클래즈는 클래식과 재즈, 크로스오버 등 다양한 음악 장르를 창의적으로 재해석하며, 연주자와 관객이 함께 감동을 나눌 수 있는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도 겨울밤의 낭만을 담아 깊은 음악적 여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에도 국가대표 앙상블 클럽M의 리더이자 전국적으로 호평받은 ‘히사이시 조 영화음악 콘서트’의 지휘자 겸 피아니스트 김재원을 중심으로, 클라리넷의 여제 자비네 마이어 최초의 한국인 제자인 김우연(클라리넷), 협성대 실용음악과 전임교수 조한샘(드럼), 유수 재즈 페스티벌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김종호(베이스)가 ‘올 댓 클래즈’의 이름으로 함께 한다. 여기에 WE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부수석 김은기(플루트)가 객원 멤버로 합류하며, 뮤지컬 <제이미>, <벤허>, <스웨그에이지 : 외쳐, 조선!>, <인터뷰> 등에서 뛰어난 가창력과 연기로 주목받은 뮤지컬 배우 문은수가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해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공연 프로그램에는 겨울과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친숙한 곡들과 독창적인 해석이 더해진 특별한 레퍼토리가 준비되어 있다. ‘Let it Snow’를 시작으로 볼링의 ‘Irlandaise’, ‘Baroque and Blue’, ‘Have Yourself a Merry Little Christmas’ ‘Oh Holy Night’ 등 친숙한 곡들이 포함되었다. 또 김재원의 자작곡 ‘The Saxophonist’와 뮤지컬 <레드북>의 ‘사랑은 마치’, 그리고 거슈윈의 ‘Porgy and Bess Fantasy’ 등이 더해져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Winter Serenade with All That Clazz> 콘서트는 크리스마스의 낭만과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송년의 감동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겨울 무대가 될 것이다. 공연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빛누리아트홀 홈페이지(www.bitnuriart.com)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공연정보] - 공연명 : Winter Serenade with All That Clazz - 주최·주관 : 수원문화원 - 일시 : 2024년 12월 19일(목) 19시 30분 - 출연진 : 올 댓 클래즈(All That Clazz), 뮤지컬 배우 문은수 - 티켓 : 전석 20,000원 *수원특례시민, 예술인패스 소지자 30% 할인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임산부, 다자녀, 3인 이상 가족, 국가유공자 및 만 65세 이상 50% 할인 - 예매 : 인터파크 (https://tickets.interpark.com/goods/24017223)

2024/12/17, 빛누리아트홀